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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엔디엔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티엔디엔(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및 정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가맹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모바일 간편결제 및 정산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가맹점에서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고 합니다)을 거래함에 있어서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거래에 대한 정산 서비스 등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 2.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3. ‘이용자’라 함은 가맹점의 웹/앱 등의 온라인 서비스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기관이 제공하는 결제방법에 따라 해당 대금을 결제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결제방법’이라 함은 이용자가 결제서비스를 통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 등을 구입 및 이용시 선택한 지불방법을 말합니다.
    • 5. ‘결제기관’이라 함은 모바일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티엔디엔 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가맹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티엔디엔 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가맹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가맹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가맹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가맹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가맹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가맹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가맹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가맹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가맹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가맹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티엔디엔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이 우선 적용됩니다.
  • ③ 가맹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 티엔디엔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티엔디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결제서비스 : 가맹점이 판매하는 상품 등을 이용자가 구입 및 이용할 수 있도록 그 대가를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기관이 제공하며 회사가 중계하는 결제서비스를 총칭합니다.
  • ② 정산서비스 : 회사의 결제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 정상적인 거래에 대해 가맹점에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정산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1. 회사는 결제기관별 협약에 따라 회사에서 직접 가맹점에 정산 금액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기관에서 직접 가맹점에 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에 따라 회사는 가맹점에게 추가적인 이용계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① 회사는 가맹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하고자 하는 티엔디엔이 제공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의 종류에 따른 가입 절차에 따라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한 자에게만 티엔디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가맹점은 티엔디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가맹점 정보 및 계약정보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티엔디엔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가맹점은 결제서비스 및 정산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사업자 정보(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이름, 주소, 전화번호, 사업의 형태 등), 계좌 결제정보(계좌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등) 등을 회사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 제1항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2.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 3.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가맹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 4.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 5.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⑤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⑥ 본 조 제5항과 제6항에 따라 가맹점 계약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계약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가맹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가맹점의 티엔디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가맹점의 동의하게 가맹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가맹점은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가맹점정보를 가맹점 본인이 온라인으로 열람하고 수정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가맹점은 회사에 제공한 가맹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 요청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수단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가맹점이 부담합니다.

제8조 (결제서비스의 종류)

  • ① 회사가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결제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위챗페이 결제
    • 2. 알리페이 결제
    • 3. 토스 결제
    • 4. 카카오페이 결제
    • 5. 페이코 결제
    • 6. 하나머니결제
    • 7. 엘.페이 결제

제9조 (서비스 수수료)

  • ① 가맹점은 회사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서비스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 ② 서비스 수수료는 정상 매출 건을 기준으로 가맹점과 회사의 합의에 의하여 정해진 요율 및 금액에 의합니다.
  • ③ 서비스 수수료는 결제기관의 변동사항에 따라 가맹점에게 반영될 수 있으며, 회사는 변경 적용 이전에 가맹점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가맹점에게 거래대금에서 서비스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가맹점에서 지정한 가맹점 결제 대금 입금계좌를 통해 지급하게 됩니다.

제10조 (정산)

  • ① 회사는 결제기관이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진 정상적인 거래의 정산대금을 제9조4항 및 티엔디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계약정보에서 정한 수수료를 공제한 후, 가맹점 계약정보에서 정한 정산주기에 따라 가맹점에게 지급합니다.
  • ② 정산주기는 결제기관별 은행 휴무일을 제외하여 정산 지급합니다.
  • ③ 제1항의 정산은 회사가 결제기관으로부터 해당 거래에 대한 대금수령을 한 이후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결제기관의 사정으로 인하여 당해 정산지급이 어려운 경우 그 사정이 존재하는 기간동안 회사의 정산지급의무는 면제됩니다.

제11조 (거래취소)

  • ① 이용자가 소비자보호법 관련법령 및 결제기관의 거래규정에 따라 가맹점에게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가맹점은 즉시 회사에게 거래 취소를 요청하거나 직접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거래 취소 건으로 인하여 가맹점으로부터 반환 받아야 할 정산대금을 차기 정산 대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가맹점의 은행계좌의 문제 등으로 환불 처리가 어려운 경우 가맹점으로부터 별도의 은행계좌 정보를 제공 받아서 1회성으로 환불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④ 가맹점이 특정 기간 동안 발생한 거래내역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환불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해당 정산금액을 마이너스 처리하여 관리합니다. 회사는 마이너스 정산금액을 가맹점에게 회사의 계좌로 입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티엔디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② 회사는 가맹점이 안전하게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가맹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3조 (가맹점의 의무)

  • ① 가맹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티엔디엔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결제서비스 이용시 결제와 관련하여 가맹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가맹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③ 가맹점은 이용자가 소비자보호 관련법령 상의 철회권, 항변권 등의 행사를 통하여 구매취소(청약의 철회), 반품, 환불 등을 요청할 경우, 이와 관련한 제반 사항을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④ 가맹점은 전자상거래 관련법령, 소비자보호 관련법령 및 기타 가맹점의 영업과 관련된 법령 상의 제반 의무를 준수해야 합니다.
  • ⑤ 가맹점은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의 지불정보를 보유 및 유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가맹점에 있습니다.

제14조 (가맹점의 금지행위)

  • ①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안전한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2. 타인의 명의, 휴대폰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 여신전분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사가 제공하는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8.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사는 가맹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제15조에 따라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가맹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티엔디엔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가맹점의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티엔디엔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가맹점은 해당 기간 동안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 1. 본 약관 제13조 가맹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2. 본 약관 제14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3.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의 경우 가맹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 ① 가맹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가맹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가맹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가맹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가맹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가맹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맹점이 티엔디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2. 가맹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 3. 다른 가맹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4. 가맹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 5.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티엔디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가맹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가맹점의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⑥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가맹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⑦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가맹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

  • ① 회사는 가맹점이 안전하게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가맹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티엔디엔 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상담 등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티엔디엔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티엔디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티엔디엔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제휴사, 금융기관의 시스템 운영 상황이나 계약 체결 상황에 따라서 티엔디엔 서비스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티엔디엔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티엔디엔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된,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티엔디엔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가맹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티엔디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티엔디엔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9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가맹점이 티엔디엔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달성하지 못했거나 상실한 것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티엔디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② 제18조의 사유로 인하여 티엔디엔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티엔디엔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티엔디엔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가맹점이 자신의 개인정보, 티엔디엔 서비스 등록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가맹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기타)

  •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서비스의 1일, 1회 한도는 각 결제기관에서 제공하는 정책을 따릅니다.
  • ② 결제건의 환불은 다른 지불수단으로 하지 않으며, 환불 가능 기간은 90일 입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② 회사와 가맹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